행복한 가족을 원하는 당신을 위한 [서울가족학교]

왜 가족하고 얘기하면 늘 화가 나고 속상할까?

[서울가족학교]란?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소개하는 가족을 위한 공감/소통 평생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의사소통/대화법 등 관계교육, 자녀동반 체험활동, 가계재무 등 생활교육과같이 건강한 가족 형성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가족주기별/가족형태별/주제별 교육과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집, 다 괜찮은데 참... 이 문제는 어떻게 해야 하지?"

사실 가족의 문제는 쉽게 남에게 이야기하고 조언을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뭔가 조언을 구하고, 배우고 싶어도 어디서 누구에게 물어야 하는지 막막하죠. 조금 부끄럽기도 하고요. 게다가 우리는 인생의 행복을 좌우하는 '가족'을 어떻게 만들고 꾸려야 하는지 제대로 배워보지 못했습니다. 이럴 때, 누구나 쉽게 찾아와 우리 가족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배움을 얻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어떨까요? [서울가족학교]는 바로 그 질문에 대한 답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서울가족학교], 무엇이 좋은가요?

하나, 가족에 대해 궁금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배울 수 있습니다.

흔히, '밥상머리 교육'이라 불리는 매일매일의 인성 교육을 어떻게 해야 좋은지, 우리 아이들과는 어떻게 대화해야 좋은지 등 가족에 대해 궁금했지만 속 시원히 묻지 못했던 모든 것을 [서울가족학교]에서 하나하나 배워보세요.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이해부터 평등한 가족 관계 만들기까지, 가족에 대한 모든 것을 주제별로 차근차근 가르쳐 드립니다.

둘, 생애주기별로 언제나 나에게 딱 맞는 내용을 찾아 배울 수 있습니다. 

지금 결혼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자녀들이 모두 독립해 쓸쓸하고 조용한 집안이 어색하신가요? [서울가족학교]에서는 예비부부, 신혼부부, 아동/청소년 부모, 중장년기 부모 등 생애주기에 맞추어 바로 그 시기에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립니다. 

셋, 남들과 조금 달라도 꼭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1, 2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절반 가까이 늘어나고, 다문화 가족, 재혼 가족, 조손 가족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가족’이라고 여겨지던 형태와는 조금 다르지만, 모두가 행복할 권리가 있는 가족이기에 [서울가족학교]에서는 어떤 모습의 가족이라도 꼭 필요한 정보, 다른 데서 알려주지 않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진행합니다.

[서울가족학교], 어떻게 참여하면 되나요?

강사님을 직접 만나 생생한 강의를 듣고,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고 싶다면 본인이 살고 있는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찾아주시거나 1577-9337로 문의해 주세요.

서로 사랑하지만 늘 속상했던 우리 가족, [서울가족학교]와 함께 오늘부터 '행복가족'으로 다시 태어나세요!

전체 가족학교 프로그램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 목록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