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하게 엄마, 아빠가 되기로 결정한 미혼모/부가 더 당당하고 멋진 부모로 성장하도록 돕는 [한부모, 미혼모/부 학습 지원]

나의 아이, 소중한 생명을 포기할 수 없어 학교를 포기했어요

출산과 양육으로 학업을 중단한 만 18세 미만 한부모, 미혼모/부가 더 나은 직업을 갖고 가정을 더 안정적으로 꾸려갈 수 있도록 대안학교를 운영하여 검정고시 수업을 진행합니다. 걱정 없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온라인 추가 강의와 보육서비스, 교통비, 수업료 등을 함께 지원합니다.

한부모, 미혼모/부 학습 지원 관련 이미지

아이가 생기니 결국 학교를 떠날 수밖에 없었어요

준비되지 않은 임신은 누구에게나, 특히 청소년이라면 더 큰 어려움이 됩니다. 그래서 많은 수가 출산을 포기하거나, 임신과 출산 사실을 숨기거나, 출산 후에 아기를 포기하기도 합니다. 많은 어려움에도 생명을 지키기 위해 용감하게 부모의 길을 선택한 청소년들은 출산과 양육으로 학업을 마치지 못하고 학교를 떠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중한 생명을 선택한 미혼모/부가 더 안정적인 직업을 갖고 아기와 함께 더 나은 삶을 꿈꿀 수 있도록 중졸/고졸 검정고시 학습을 지원합니다.

[한부모, 미혼모/부 학습 지원] 어떤 서비스가 지원되나요?

하나, 서울시 한부모가족 지원센터 부설 대안학교와 EBS에서 검정고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한부모가족 지원센터는 미혼모/부, 한부모의 계속 학습을 지원하는 부설 대안학교 '도담학교'를 설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교사 자격증을 보유한 교사진이 기본 교과 6과목과 선택 교과 1과목을 가르치고, EBS 온라인 검정고시 강의도 무료로 지원됩니다. 소수정예 과정으로 학생의 속도에 맞추어 수업이 진행되고, 좋은 부모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설계, 부모교육, 진로상담, 생활상담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합니다.

둘,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보육서비스, 교통비, 장학금 등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담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동안 학교 내 보육실에서 전문 아이돌보미가 아이를 돌봐주어, 걱정 없이 수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기저귀 등 양육에 필요한 물품, 학교를 오고 가는 교통비와 수업료 등 공부를 이어가는 데에 필요한 비용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한부모, 미혼모/부 학습 지원],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만 18세 미만으로 서울시에 살며 자녀를 양육하면서 학업을 중단하게 되어 중졸, 고졸 학력을 얻지 못한 미혼모/부, 한부모라면 서울시 한부모가족 지원센터로 전화 문의해 주세요. 상담 후 도담학교 입학, 수업 과정, 수업 외에 제공되는 다른 지원 서비스 등을 개인에 맞게 안내해 드리고, 준비를 도와드립니다.

상담 전화
02-861-3020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용감하게 부모의 길을 선택한 한부모, 미혼모/부가 아이와 함께 더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서울이 도와드립니다.

도담학교 졸업생 인터뷰 보기     서울특별시 한부모가족 지원센터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