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청소년기 부모교실: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기부모교실 관련 이미지
패밀리셰프 행사 안내
센터명 성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사일시 2017-08-25 10:30 부터 12:30 까지
접수기간 2017-08-01 10:15 부터 2017-08-20 10:15 까지
참여대상 청소년기 자녀를 둔 학부모
참가비 0원
참여인원 선착순30명
진행상태 접수 완료 회기수 2회기
진행문의 070-4203-6396
진행장소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5층 희망플랜강의실 오시는 길

아이와 어른 사이, 혼란한 자녀의 손을 잡고 함께 성장하는 법

과거에는 '질풍노도의 시기', '브레이크 없는 페라리'라고 불렸고, 지금은 '중2병'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청 소년기는 혼란과 충동의 시기입니다. 아이들도, 부모들도 견디기 쉽지 않은 시기죠. 자녀가 어린이의 껍데기를 깨고 독립적인 성인으로 멋지게 다시 태어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몸은 어른이지만 마음은 어린이라 혼란스러 운 자녀와, 아이가 너무 변해버려 예측도 통제도 할 수 없는 부모가 서로의 손을 잡고 함께 성장하는 방법을 가르 쳐 드립니다.

'학부모' 아닌 '부모', '상담자', '매니저'로

갑자기 훌쩍 커 버린 아이들을 보면 이제 어른 대접을 해 줘야 하나 싶다가도, 너무도 철없는 말과 행동을 보면 속이 터지기도 하는 것이 청소년기 부모입니다. 본격적으로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라 성적과 진로 스트레스에 갈등도 많이 생기죠. 이 시기 부모는 어떤 역할을 해야 자녀와 부모 모두 행복하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까요? [청소년기 부모교실]에서 배워보세요.

'중2병'과 싸우지 않고 win-win 하는 법

엄마도 아빠도 분명히 겪었지만 뜻밖에 잘 모르는 청소년기의 특성을 짚어보면서, 지금 우리 가족에서 일어나는 갈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가족과의 시간에서 행복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말이 통하 는 부모'가 되는 방법, 가장 믿을 수 있는 '상담자'가 되는 법, 보호해 주어야 하는 부분, 존중해 주어야 하는 부분, 믿고 기다려야 하는 부분을 배우고 부모의 다짐을 정해보세요.

자녀의 진로, 다그치지 않고 성공을 도와주는 법

지금 가장 유망한 직업이 자녀가 성장한 10년 후에는 사라질 수도 있을 정도로 빠르게 변하는 세상입니다. 자녀 의 꿈과 진정한 성공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자녀가 주체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선택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가르치 는 '진로 매니저'가 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자녀가 스스로 자신에게 필요한 공부와 준비를 하도록 도와줄 수 있고, 진로 이야기는 스트레스나 싸움의 시작이 아니라 신나고 기대되는 이야기가 됩니다.

성북구 [청소년기 부모교실]에 참여하려면?

일시
8월 25일
접수
8월 1일 ~ 8월 20일
대상
청소년기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자
비용
무료
인원
선착순 30명
문의
070-4203-6396
장소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

아이와 어른 사이, 혼란한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성북구 [청소년기 부모교실]과 함께하세요.

청소년기 부모교실 신청하기 성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