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에게는 추억, 아이들에게는 배움이 있는 [서울교육박물관]

온 가족이 함께 추억의 학교로 돌아가 보아요.

서울교육박물관은 우리나라 교육의 역사와 관련된 유물을 수집하여 보존하고 전시하는 박물관입니다.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과거의 학교와 교육을 배우며, 내 기억 속에 있는 학교를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성인이 된 후 한 번쯤은 그리워하게 되는 학교, 추억과 배움이 있는 곳에서 한국 교육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서울교육박물관의 특별한 매력 3가지

학창시절 추억 속으로

서울교육박물관에는 교육과 관련된 추억의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학교 교실과 문방구, 교복, 교과서, 필기도구 등, 근 40여 년간 학창시절에 사용했던 공간을 재현하고, 물건들을 전시해두었습니다. 분필 가루가 날리는 듯한 추억의 공간에서 어리숙하고 꿈 많던 학생으로 돌아가 학창시절을 되돌아보세요. 즐거웠던 어릴 적 추억을 가족들과 함께 공유하다 보면 그 기억의 감동이 두 배로 풍성해질 것입니다.

아이들도 쉽게 이해하는 교육 역사

아이들은 작은 글자와 어려운 단어로 설명하는 박물관에서 금방 지루해하곤 하죠. 하지만 서울교육박물관은 지루한 설명 대신, 시기별 교육 모습을 작은 모형으로 만든 디오라마(diorama)를 전시하여 아이들도 교육의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하였습니다. 과거의 교육 문화를 낯설어하던 아이들도 한국 교육의 발전 과정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교육공간이 되어줄 것입니다.

학생들을 위한 박물관 교실

서울교육박물관에서는 초, 중, 고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1일 박물관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녀들이 선비 옷을 입어보거나 전통놀이를 체험하면서 우리나라의 전통 교육을 유익하고 생생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해주세요. ‘1일 박물관 교실’은 예약으로 운영되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이용하세요.

 

서울교육박물관, 어떻게 이용하나요?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48(화동)
운영시간
평일 : 09:00-18:00
토/일요일 : 09:00~17:00
법정공휴일, 1, 3 주 수요일은 휴관
입장료
무료
지하철
3호선 안국역 하차. 1번 출입구 풍문여고 방향
버스
종로경찰서 앞 하차
1012, 7025, 109, 151, 162, 171, 172, 272, 601, 8-1
문의
02-2011-5780~81

가족들과 추억을 나누고 아이들에게는 배움을 줄 수 있는 서울교육박물관으로 오세요.
서울교육박물관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 서울교육박물관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