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패밀리셰프 :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 프로그램

패밀리셰프 관련 이미지
패밀리셰프 행사 안내
센터명 용산구건강가정지원센터
행사일시 2017-09-16 10:00 부터 14:00 까지
접수기간 2017-08-07 09:00 부터 2017-09-15 18:00 까지
참여대상 후암초등학교 재학생 및 그 가족
참가비 0원
참여인원 선착순30명
진행상태 접수 완료 회기수 2회기
진행문의 070-7433-2635
진행장소 후암초등학교 오시는 길

우리 가족 다 함께 뭔가 같이 해 본 게 언제였지?

맞벌이에, 집안일에 바빠 정작 아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온전한 시간은 늘 뒷전이었나요? 함께 시간을 보내고 추억을 만들고 싶어도 무엇을 하면 좋을지 잘 모르시겠다면, 서울 가족학교의 [패밀리셰프]를 신청해 보세요. 엄마도 아빠도 아이도 동등하게 요리에 참여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와 엄마, 아빠가 모두 함께 즐겁고 꽉 찬 시간 보내기

패밀리셰프는 가족 모두가 역할을 나누어 참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로컬 푸드로 장을 보고 요리하여 함께 먹으 며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온전히 서로에게 집중하는 짧지만 진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이는 자신감, 부모는 존중대화법을 얻어가는 시간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아이는 칭찬과 격려 속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자신감을 기르 고, 부모의 사랑과 지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엄마아빠는 아이를 혼내거나 금지하지 않으면서도 맡은 역할을 잘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 아이와 눈높이를 맞춰 존중하며 대화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친해질 기회가 없던 이웃, 아이 친구들과 만나는 기회

같은 동네에 살면서도 친해질 기회가 없었던 이웃 가족을 만나고, 함께 요리하고 나누어 먹으며 친해질 수 있습 니다. 잘 몰랐던 아이의 친구와 그 가족을 초대해 좋은 관계를 맺고, 내 아이에 대해서도 더 많이 알아가는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실수가 있어도 탓하지 않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아이가 중심이 되어 상호작용을 할 수 있었습니 다. 한집안에 같이 살고 있기에, 가깝지만 표현하지 못하고 말할 수 없었던 서로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요리활동 을 통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맛있는 것을 해주면 먹을 줄만 알았던 아이들이 진지하게 재료를 다듬고 썰고, 정리하는 모습이 어찌나 대견하고 좋았던지....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자녀와 함께 요리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맛있는 것을 아이들에게 해주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이제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이 얼마나 가치 있는 것인가를 패밀리 셰프를 통해 알게 되었다.

09월 16일 [패밀리셰프] 교육 내용

-1강 마을전통시장 장보기
지역전통시장(식재료매장) 탐방

-2강 집밥의 고수, 패밀리 셰프
이웃과 함께 요리하기, 만든 요리 함께 먹기

용산구 [패밀리셰프]에 참여하려면?

일시
09월 16일 ~ 09월 16일 10:00 ~ 14:00
접수
08월 07일 ~ 09월 15일
대상
후암초등학교 재학생 및 그 가족
비용
무료
인원
선착순 30명
문의
070-7433-2635
장소
후암초등학교

아이들의 요리 실력,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 온 가족이 모이는 용산구 [패밀리셰프]와 함께하세요.

패밀리셰프 신청하기 용산구구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