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갈한 한옥에서 만나는 문학의 세계 [청운문학도서관]

우아한 전통 기와 아래서 책을 읽어보아요.

종로구 최초 한옥으로 만들어진 공공 도서관, [청운문학도서관]을 소개합니다. 한적한 인왕산 자락에 위치해 새소리와 바람소리를 들으며 독서와 사색,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멋진 자연과 어우러진 한옥을 감상하며 문학과 작가를 만나보세요.

청운문학도서관의 특별한 매력 3가지

한옥과 문학의 조화

청운문학도서관은 전통방식으로 제작한 기와와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갖춘 한옥에서 문학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정갈한 한옥의 자태를 감상하며 책을 읽어보세요. 반듯하고 조용한 분위기 덕에 책에 더욱더 집중할 수 있답니다. 또한 연못 위 별채는 시 낭송 감상실로 쓰이고 있는데, 잔잔히 흐르는 물결을 바라보며 유명 배우들이 낭송한 시를 들으면 걱정과 근심을 잊고 문학의 세계에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작가와 소통하는 도서관

청운문학도서관은 문인과 시민이 소통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인문학 강연을 통해 작가를 직접 만나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도서관 한 편에서는 현직 작가의 방을 재현해 놓은 집필 공간도 볼 수 있습니다. 유명 작가의 방에서 그의 대표작과 취향이 담긴 물건들을 보면서, 평소 관심 있는 작가를 한층 더 가깝게 만나보세요.

유익한 문학 나들이 코스

청운문학도서관은 윤동주문학관, 시인의 언덕과 인접해있습니다. 윤동주 문학관에서 시인 윤동주의 작품을 관람하고 시인의 언덕을 따라 간단한 산책을 한 후 청운문학도서관을 이용해보세요. 문학과 사색, 감동으로 가득한 문학 나들이 코스가 될 것입니다.

 

청운문학도서관, 어떻게 이용하나요?

이용시간
매일 10:00~19:00
월요일, 1월1일, 설연휴, 추석연휴 휴관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36길 40 청운동 한옥문학 도서관
문의
070-4680-4032~3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3번출구 하차 후 버스 환승 (경복궁역 버스정류장)
5호선 광화문역 2번출구 하차 후 버스 환승 (KT광화문지사 버스정류장)
버스
7212번, 1020번, 7022번
자하문고개, 윤동주문학관에서 하차 후 도보 5분 이내 (도보 방문시 청운공원방향 진입 후 호랑이동상 좌측 산책로 이용)

아름다운 한옥과 문학이 있는 청운문학도서관으로 오세요.
청운문학도서관 안내페이지

이미지 출처 : 청운문학도서관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