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찾아가는아버지교실 : 이촌어린이집

행사안내
센터명 용산구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행사일시 2017-10-26 18:00 ~ 21:00
접수기간 2017-10-20 09:00 ~ 2017-10-26 18:00
참여대상 이촌어린이집 원생 및 학부모
참가비 0원
참여인원 선착순30명
진행상태 모집완료 회기수 2회기
진행문의 070-7433-2635
진행장소 이촌어린이집 오시는 길

일에 파묻혀서 아이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가장으로서 가족 먹여 살리려고 열심히 일하다 보니 모르는 새에 아이들은 다 커 버리고, 내 말은 듣지도 않고, 집에서는 '돈 벌어오는 사람'이 되어버렸다? 사실 아버지의 역할은 아이의 미래를 좌우하고 가족의 분위기를 바꾸는 핵심입니다. 나도 행복하고 가족 모두 다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아버지 교실, 이제 가까운 곳으로 찾아 갑니다.

아이의 미래와 가족 분위기를 바꾸는 '아버지 역할'

아버지부터 행복하게

일-가정 양립, 좋은 아빠 되기, 맞는 말인 건 알지만, 하루하루 밀려드는 일과 스트레스 속에서 버텨내는 것만으 로도 아버지들은 힘이 듭니다. 업무, 직장 생활, 인간관계 등 바깥의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돌보는 방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순간순간 튀어나오는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와의 갈등을 현명하게 해결하는 법

우리 아이는 왜 매일 울기만 하는지, 왜 내 말에는 반항만 하는지, 버릇을 고쳐야 할 것 같은데 무작정 혼내고 때리는 것 말고 어떻게 해야 할 지, 자녀와의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고 원칙 을 세워 자녀를 기르는 방법, 올바른 칭찬과 훈육 방법, 균형 잡힌 민주적 아버지가 되는 방법을 배웁니다.

코치형 아버지 되기

자녀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잠재력을 꽃 피우는 코칭의 파워를 배울 수 있습니다. 코칭 5대 스킬 등 가정을 경영 하는 CEO로서, 자녀의 인생을 함께하는 멘토로서 효과적인 아버지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배워봅니 다.

입장을 바꿔보는 역할극을 통해 비로소 진심으로 서로 이해할 수 있었고 어느새 제 눈가가 절로 촉촉해져 있을 정도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아이와 함께했던 신체놀이 역시 평소와 달리 자연스럽게 아이에 게 다가가 안아주고 따뜻하게 표현해 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제는 아이들에게 사랑한다는 말이 예전보다 쉬워 진 것 같습니다. 표현도 아낌없이 자꾸 해 주려고 노력합니다. 아이들도 그런 제 마음을 알고 믿고 따라 와 주는 것 같아 고맙고 흐뭇하기만 합니다. 아버지 교실 덕분입니다. 고맙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나는 최소한 아이를 바라보게 되었다. 우선 집사람이 바라는 아버지의 상을 갖추기 위해- 그 런 아버지가 되어보고 싶어서 작은 노력을 시작한 것이었다. 아이는 웃었다. 게걸스럽게 웃었다. 내 행동 하나에 그 렇게 아이가 자지러지게 웃는 것을 처음 보았다. 아이가 저렇게 웃을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그건 내게 상당 한 충격이었다. 이렇게도 웃을 수 있는거구나... 저게 정말 좋았을 때의 반응이었구나... (...)나는 이제야 가.족.이 된 것 같다.

10월 26일 [찾아가는 아버지교실] 교육 내용

-1강 코치형 아버지되기
코치형 아버지 역할 모델링

-2강 신체 놀이 활동
자녀와 함께하는 신체 놀이 활동

용산구 [찾아가는 아버지교실]에 참여하려면?

일시
10월 26일 18:00 ~ 10월 26일 21:00
접수
10월 20일 09:00 ~ 10월 26일 18:00
대상
이촌어린이집 원생 및 학부모
비용
무료(재료비: 0원 or 예치금: 0원)
인원
선착순 30명
문의
070-7433-2635
장소
이촌어린이집

나도, 아이도, 엄마도 행복한 가정, 용산구 [찾아가는 아버지교실]과 함께하세요.

찾아가는 아버지교실 신청하기 용산구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