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태어난 문화비축기지와 함께 하는 개원기념 시민축제!!

문화비축기지 개원기념 시민축제

마포 문화 비축기지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마포 문화비축기지는 1973년 1차 석유파동 당시 위급한 상황을 대비해 석유를 저장해두던 ‘석유 비축기지’ 였습니다. 일반인 출입이 통제되던 1급 보안시설로 일반인 출입이 통제되다가 2002 월드컵을 계기로 위험시설로 분류되어 폐쇄 후 방치되었던 곳인데요. 최근 시민 주도형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난달인 9월 1일 석유 대신 문화를 향유하는 문화비축기지로써 새롭게 태어난 의미 있는 곳입니다. 마포 문화비축기지 개관을 기념하여 오는 2017.10.14~15. 문화비축기지 개원 기념 시민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가족들과 함께 개원기념 시민축제에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문화비축기지 개원 기념 시민축제의 특별한 매력 3가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

부모님의 어린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비석치기, 제기차기, 굴렁쇠 등 다양한 놀이를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고 공유하는 것만큼 좋은 경험이 있을까요? 문화비축기지 개원기념 시민축제에는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예술놀이터 프로그램이 문화마당 곳곳에서 진행됩니다. 예술놀이터 프로그램 말고도 부모님과 자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으니 온 가족이 함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먹거리와 볼거리가 넘치는 야시장!

문화비축기지는 축구장 22개를 합친 것만큼이나 커다란 규모인데요.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행사에 참여도 하고 공연 및 전시도 관람하다 보면 배고프다며 칭얼대는 아이를 달래게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을 것 같지만 문화비축기지 시민축제에서는 그럴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먹거리가 넘치는 야시장이 문화비축기지 시민축제와 함께 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문화비축기지 시민축제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의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및 다양한 볼거리들을 제공하는 문화비축기지 달시장,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그릇과 공예가들의 자투리 재료 및 도구를 교환하는 소생광장 시장까지 함께 하니 가족들과 함께 하시면 기억에 남을 만한 문화비축기지 시민 축제가 될 것입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문화비축기지! 문화비축기지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과 모든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참여 행사

문화비축기지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특별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공간이니 만큼 문화비축기지의 역사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다양한 전시, 80년대 석유비축기지 시절 근무했던 근로자와 함께하는 특별한 투어, 현재의 문화비축기지 직원과 함께 하는 투어 프로그램 및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참여해보시면 의미 있는 문화비축기지 시민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문화비축기지 개원기념 시민축제] 어떻게 참여하나요?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증산로87 (문화비축기지)
이용요금
무료관람
전화
02-376-8410
지하철
6호선/월드컵경기장역 2,3번 출구
버스
간선버스(파랑) : 571, 710
지선버스(초록) : 6715, 7019, 7715
광역버스(빨강) : 9711A
주차안내
주차공간이 협소하오니 대중교통 혹은 인근 주차장
(월드컵 경기장, 평화의 공원 주차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시간
공원은 연중무휴, 상시개방합니다.
탱크 이용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6시이며, 정기휴관일은 월요일입니다.
기타
프로그램 참여는 개별신청이 필요합니다.

마포 문화비축기지 개원기념 시민축제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문화비축기지 블로그

이미지 출처 : 문화비축기지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