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독립출판물과 아트북을 보고싶다면 [서울아트북페어 2017]

언리미티드 에디션9 - 서울아트북페어 2017

‘언리미티드 에디션 – 서울아트북페어’는 2009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진행되어 온 아트북페어, 독립출판의 시장입니다. 여러 별칭을 가지고 있는 언리미티드 에디션은 '언리밋' 또는 'UE' 그리고 회차를 붙여 올해로 9회째를 맞는 행사는 ‘UE9’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언리미티드 에디션 9 – 서울아트북페어 2017

역대 가장 많은 팀 참여

역대 가장 많은 190팀이 참여하고, 해외 참가팀과 최초 참가팀의 비중이 여느 때보다 높아 새로운 공간과 새로운 시기에 맞춰 활발한 행사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룸에서 진행되는 공식 프로그램도 7가지가 준비 되어있습니다. 첫날인 2일 (토)에는 사업을 할 계획이라곤 없던 네 명이 모여 만든 페미니즘 출판사 '봄알람'의 토크 [그러게 도대체 어쩌다 섣불리 봄알람], 지난 해 시작한 사진 전시/판매 플랫폼 '더 스크랩'의 토크 [THE SCRAP PATCH_1.2_NOTES], 1년 동안 스스로 쓰고 디자인하고 발행까지 한 임소라 작가의 여섯 권 연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거울 너머’ 여섯 권의 여섯 쪽]이 진행되며, 둘째 날인 3일 (일)에는 김희천 작가의 영상을 보고 책과 함께 빙고 게임을 하는 [데굴데굴 데모험 ᕕ( ᐛ )ᕗ], 우리나라에서 수출전략상품으로 육종되고 대량생산되는 관상식물에 대해 논하는 [우리가 원하는 생물: 관상용 컬러선인장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윤원화, 전가경 비평가가 UE9 현장을 보며 흥미로웠던 서적을 현장에서 다시 소개하고 추천하는 [UE9 리뷰]가 진행됩니다.

[오피스 아워 진 클럽] 워크숍의 책 판매

사전에 모집했던 [오피스 아워 진 클럽(Office Hour Zine Club)] 워크숍은 회사원만 수강할 수 있었는데, 회사에서 하는 일과 겪는 일을 바탕으로 하여 소책자를 만드는 강의였습니다. 이때 만들어서 완성된 책을 언리미티드 에디션 동명의 워크숍 부스에서 직접 판매한다고합니다.

각 참가자 부스에서 진행하는 이색 이벤트

▸비트린/인스턴트루프(부스 A29) : 2일 (토) 12~2시, 3일 (일) 1~4시
UE9 기간 동안 인스턴트루프 인스타그램 혹은 ii.tattoo.service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시고 블라블라랜드 몬스터 캐릭터로 지워지는 타투를 받아보는 이벤트가 열립니다.

▸오늘의풍경(부스 E10) : 2일 (토) 3~5시
서울의 한 공사 가림막과 그 앞을 지나는 사람들을 촬영한 스냅 사진 연작 [모텔꿈의궁전]의 작가 임효진의 사인회가 열립니다.

▸작업실유령(부스 B8) : 2일 (토) 1시 30분~2시 30분, 3일 (일) 3시~4시
2일 (토)에는 워크룸 한국 문학 ‘입장들’의 첫 권 [warp]의 작가 이상우의 사인회와, 표지로 만든 포스터 증정 행사가 있습니다. (*한정 수량)
3일(일) 에는 [카페 림보], [책섬], [비수기의 전문가들]의 작가 김한민이 독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즉흥으로 그림을 그려주는 그림 사인회가 열립니다.

▸LEE KAN KYO/李漢強(부스 E11) : 양일 12~5시
대만 그래픽 아티스트 Lee Kan Kyo의 이벤트 'LEE 포인트 카드'는 신청자가 어떤 카드든 제출하면 드로잉으로 카드를 모사, 증정합니다. (*유료 이벤트)

▸마사나오 히라야마(부스 E13:도쿄아트북페어) : 양일 3~5시
도쿄아트북페어팀과 함께 참여하는 아티스트 마사나오 히라야마(aka Himaa)가 그의 책 또는 굿즈를 사는 분께 사인을 해드립니다.

[언리미티드 에디션 9 - 서울아트북페어 2017] 어떻게 참여하나요?

일시
2017년 12월 2~3일 (토~일)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오후 6시 30분 입장 마감)
장소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238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전시실 1~2 (1~2층)
이용요금
무료관람
문의
02-2124-5248
교통 및 주차
지하철 7호선 하계역 1번 출구 (도보 5분), 7호선 중계역 3번 출구 (도보 7분)
미술관 내 유료주차장과 등나무근린공원 공영주차장 이용

작가와 제작자, 출판사가 직접 홍보와 판매를 맡는 '직접 판매 부스‘를 통해 다양한 출판물을 구경해보세요.

언리미티드 에디션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 언리미티드 에디션 공식 홈페이지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