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제보육 서비스

소중한 우리아이. 갑자기 급한 일이 생겨 아이를 대신 돌봐줄 곳이 필요하다면, 소중한 내 자신. 육아에 매진하느라 지친 나를 위한 나만의 시간이 필요하다면 시간제보육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시간제보육 서비스

대상자

서비스 이용 대상은 가정양육수당을 지원받고 있는 6~36개월 미만 영아이며, 유아반(36개월 이상~만5세)의 경우, 일부기관에서 시범운영 중입니다.

혜택내용

구분

기본형

맞벌이형

지원시간

월 40시간

월 80시간

이용료

시간당 4,000원

시간당 4,000원

정부지원금

시간당 2,000원

시간당 3,000원

본인부담금

시간당 2,000원

시간당 1,000원

이용방법

시간제보육 서비스 이용절차 [1.아동등록 ☞ 2.예약 ☞ 3.이용 ☞ 4.결제]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사이트(http://www.childcare.go.kr/) 또는 시간제보육 기관에 시간제보육 아동 등록을 하신 후,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PC·모바일)으로 온라인신청을 하시거나 전화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기저귀, 개별 침구, 간식, 이유식, 분유, 물티슈 등 개별 준비물을 따로 준비하셔야 하며, 시간제보육 제공기관으로 지정된 어린이집, 육아종합 지원 센터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로 예약한 시간만큼 이용이 가능합니다. 시간제 보육비용은 예약 시간을 기준으로 자동 계산되고, 정부 지원금은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실제 이용한 시간에만 지원되며, 이용할 때마다 아이행복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문의처

예약전화 ☎ 1661-9361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모바일

관련 사이트

보건복지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