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신혼부부교실 "Thank you"

행사안내
센터명 영등포구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행사일시 2018-06-09 12:30 ~ 2018-06-16 16:30
접수기간 2018-04-24 15:00 ~ 2018-05-11 17:00
참여대상 신혼부부
참가비 0원
참여인원 선착순36명
진행상태 모집완료 회기수 4회기
진행문의 02-2678-2193
진행장소 영등포구건강가정지원센터 내 프로그램실 오시는 길

18쌍 참여자 및 대기자 모집까지 완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백년해로를 좌우하는 [신혼부부교실]

분명히 사랑해서 결혼했는데, 연애도 제법 오래 했는데, 막상 결혼하고 보니 '이 사람이 내가 알던 사람이 맞나?' 싶으신가요? 집안일, 작은 생활 습관, 말 한마디에 싸울 일이 너무 많으신가요? 사실 신혼기는 결혼 준비 기간보다도 더 많은 것들에 대해 두 사람이 진지하게 생각을 나누고, 바꾸고 적응해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랍니다. 생각보다 힘든 결혼생활 맞춰나가기, 서울시 [신혼부부교실]을 통해 스마트하게 해결해보세요.

이제껏 몰랐던 서로의 차이와 장점 발견

결혼 전에 가지고 있던 부부의 환상과 각자가 생각하는 현실을 꺼내보며 미처 몰랐던 차이를 발견하고 맞춰가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는 몰랐던 장점을 서로 찾아주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해 서로가 맡을 수 있는 역할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연애할 때보다 더 가깝고 더 뜨겁게

결혼하고 나니 알콩달콩한 연애감정은 일상에 묻혀 사라지고 실망만 남았다는 신혼부부에게, 연애할 때 보다 더 친밀한 관계를 되찾아 드립니다. 서로를 존중하는 열린 대화법, 부부 모두 만족하는 성생활, 건강한 재무 대화까지 부부만 할 수 있는 가깝고 깊은 대화를 잘 해 나가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평생 행복한 부부/가족의 기초 다지기

신혼기가 탄탄해야 평생 부부와 가족이 행복합니다. 남성 여성 모두 평등하게 협력하는 부부 역할 나누기, 서로 지지하고 돌봐주는 든든한 공동체 만들기, 출산과 양육을 위한 미래 계획과 준비, 양가 부모/친척/이웃과 건강한 관계 맺기 등 신혼기에 놓치면 앞으로 두고두고 문제가 되는 것들을 하나하나 체크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결혼 후에는 하루하루 지금껏 몰랐던 남편, 몰랐던 나를 발견하게 되는 자아성찰의 시간이었습니다. 사소한 것부터 참고, 그게 쌓이고 불만이 커져가는 신혼생활... 친구에게 고민을 털어놓으니 신혼부부교실을 추천해 주더라고요. 솔직히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는 심정으로 찾았었는데 시작과 동시에 진즉 신청해서 교육받을걸... 하는 후회가 밀려왔습니다."

6월 9일 [신혼부부교실] 교육 내용

-1강 신혼기부부에 대한 이해와 점검
신혼기부부 관계 점검 및 부부역할 확립

-2강 신혼부부 갈등과 대화법
다름에 대한 수용과 건강한 갈등해결 방법

6월 16일 [신혼부부교실] 교육 내용

-3강 재무교육 : 애(愛)너지 통장
신혼기 재무이슈와 갈등

-4강 성교육 : 함께 만들어가는 신혼의 성
성인지적 관점 속 부부, 부부의 즐거운 성생활

-특별 이벤트 : 인생의 프로포즈 “Thank you”

영등포구 [신혼부부교실]에 참여하려면?

일시
6월 9일 ~ 6월 16일
접수
4월 24일 ~ 5월 11일
대상
결혼 5년 이내 서울 생활영역권 신혼부부
비용
무료
인원
선착순 36명(본 센터 예비부부교실 수료자 우선 대상)
문의
02-2678-2193
장소
영등포구건강가정지원센터 내 다목적회의실

부부가 함께 새로운 가족을 만들어가는 과정, 영등포구 [신혼부부교실]에서 차근차근 배워보세요.

신혼부부교실 신청하기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