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맛있는 봄소풍을 떠나요!-패밀리셰프

패밀리 셰프 관련 이미지
패밀리셰프 행사 안내
센터명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
행사일시 2018-05-26 13:00 부터 18:00 까지
접수기간 2018-05-09 09:00 부터 2018-05-25 18:00 까지
참여대상 요리에 관심있는 강남구 지역주민 12가정
참가비 10,000원 (예치금(수료후 환급))
참여인원 선착순0명
진행상태 접수 완료 회기수 3
진행문의 070-7458-2244
진행장소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 3층 가족비전홀 오시는 길

우리 가족 다 함께 뭔가 같이 해 본 게 언제였지?

맞벌이에, 집안일에 바빠 정작 아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온전한 시간은 늘 뒷전이었나요? 함께 시간을 보내고 추억을 만들고 싶어도 무엇을 하면 좋을지 잘 모르시겠다면, 서울 가족학교의 [패밀리셰프]를 신청해 보세요. 엄마도 아빠도 아이도 동등하게 요리에 참여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와 엄마, 아빠가 모두 함께 즐겁고 꽉 찬 시간 보내기

패밀리셰프는 가족 모두가 역할을 나누어 참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로컬 푸드로 장을 보고 요리하여 함께 먹으며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온전히 서로에게 집중하는 짧지만 진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이는 자신감, 부모는 존중대화법을 얻어가는 시간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아이는 칭찬과 격려 속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자신감을 기르고, 부모의 사랑과 지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엄마아빠는 아이를 혼내거나 금지하지 않으면서도 맡은 역할을 잘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 아이와 눈높이를 맞춰 존중하며 대화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친해질 기회가 없던 이웃, 아이 친구들과 만나는 기회

같은 동네에 살면서도 친해질 기회가 없었던 이웃 가족을 만나고, 함께 요리하고 나누어 먹으며 친해질 수 있습니다. 잘 몰랐던 아이의 친구와 그 가족을 초대해 좋은 관계를 맺고, 내 아이에 대해서도 더 많이 알아가는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실수가 있어도 탓하지 않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아이가 중심이 되어 상호작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한집안에 같이 살고 있기에, 가깝지만 표현하지 못하고 말할 수 없었던 서로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요리활동을 통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맛있는 것을 해주면 먹을 줄만 알았던 아이들이 진지하게 재료를 다듬고 썰고, 정리하는 모습이 어찌나 대견하고 좋았던지....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자녀와 함께 요리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맛있는 것을 아이들에게 해주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이제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이 얼마나 가치 있는 것인가를 패밀리 셰프를 통해 알게 되었다.

1강. 마을 전통시장 장보기
2강. 집밥의 고수, 패밀리 셰프 되기(베이컨떡말이&참치롤샌드위치)
3강. 즐거운 봄 소풍

강남구 [패밀리셰프]에 참여하려면?

일시
5월 26일(토) 13:00 ~ 18:00
접수
5월 9일 ~ 5월 25일
대상
강남구 내 요리에 관심있는 부모-자녀 12가정
예치금
10,000원
인원
선착순 12가정
문의
070-7458-2244
장소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 3층 가족비전홀

아이들의 요리 실력,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 온 가족이 모이는 강남구 [패밀리셰프]와 함께하세요.

 

패밀리셰프 신청하기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