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면 열리는 다른 차원의 문 ‘2018서울밤도깨비야시장’

도깨비 시장은 도매, 비밀 판매 등이 일어나는 비상설 시장 형태의 도떼기 시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도깨비 시장이라는 말은 서울 황학동과 방학동 등의 재래시장 상권에서는 오래 전부터 익숙한 단어였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밤이면 열렸다가 아침이면 사라지는 도깨비 같은 시장이라는 의미로 특정한 시간이 되면 새로운 공간, 새로운 장이 열린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특한 테마와 환상적인 야경, 창업 인큐베이팅 시스템까지! 서울형 야시장

서울형 야시장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서울의 명소가 가진 공간의 매력을 극대화시켜 밤도깨비들과 함께 떠나는 새로운 서울형 야시장을 연출합니다. 문화융합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상인과 고객, 문화를 잇는 새로운 장터 축제를 만들고 고객은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미래형 장터와 Only one 상품을 체험하고 소비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상단은 창업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청년 상인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합니다. 경관과 문화, 특화된 상품과 상인, 운영시스템을 통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서울의 밤을 바꾸는 신개념 야시장 브랜드로 나아갑니다.

 

캐릭터 밤이와 달이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의 캐릭터 도깨비는 민속적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존재입니다. 인간에게 악독하게 굴지 않으며 춤과 노래, 놀이를 즐기고 방망이로 요술을 부립니다. 이는 우리 민족이 가진 해학과 풍류와 닮아있습니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의 캐릭터 도깨비는 야시장을 찾는 서울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유쾌한 서울의 밤을 선물할 것입니다.

 

다섯 가지 색다른 야시장!

여의도, 반포, 동대문DDP, 청계천, 문화비축기지 등 특색넘치는 서울의 다섯 가지 공간에서 진행되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한강에서 즐기는 하룻밤의 세계여행 전 세계 셀러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야시장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야경과 분수, 빛과 음악이 가득한 공간 아티스트, 작가들이 함께하는 낭만 아트 야시장 [반포 낭만달빛마켓], 청년의 반짝이는 감각과 아이디어를 만나는 디자인마켓 [동대문 DDP 청춘런웨이마켓], 한국적인 분위기, 독특한 상품과 체험, 도심 속 투어리스트 마켓 [청계천 타임투어마켓], 숲 속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피크닉! 시민 벼룩시장과 함께하는 야시장 [문화비축기지 숲속피크닉마켓], 세계무대 진출을 노리는 스타터를 위한 시장, 챌린지 광장 [청계광장 시즌마켓]

 

[2018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2018 서울밤도깨비야시장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