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생활 적응을 위한 A to Z [서울 글로벌 센터]

소소한 생활 정보부터 문화 체험, 비즈니스 상담까지 완벽한 서울 적응을 도와드립니다

유학, 결혼, 취업, 사업, 여행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서울에 사는 외국인, 이민자, 다문화가족의 수는 매일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골목이나 버스 안, 지하철 안은 물론 카페나 마트에서 외국인을 마주치는 일도 흔합니다. 직원으로 일하고 있는 외국인을 만나는 일도 다반사지요. 진정한 글로벌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서울, 어디에서 온 누구라도 이곳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서울 글로벌 센터에서 도와드립니다.

웃고 있는 외국인 이미지

한국 생활에 더 빠르게 적응하는 지름길을 알려드립니다

서울 글로벌 센터

서울의 중심, 종각역 근처에 자리해 누구나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위치에 서울 글로벌 센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외국인으로 한국에 살며 경험할 수 있는 갖가지 어려움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국어 교육, 적응을 돕는 멘토링 서비스, 문화 이벤트 등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다양합니다.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법률, 노무, 부동산, 인권, 심리 등 각 분야 전문가에게 심층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상담은 사전 전화 예약으로 진행됩니다.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치
종로구 종로 38 서울 글로벌센터 빌딩 5층
전화
02-2075-4180
운영
월~금 09:00~18:00

글로벌 빌리지 센터

외국인, 이민자, 다문화가정이 밀집한 연남, 역삼, 이태원, 서래, 이촌, 성북, 금천에 총 7개소의 글로벌 빌리지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든 센터에서는 한국어와 영어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센터별로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그 지역에 밀집한 주민들이 주로 사용하는 언어로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한국어 교육, 문화체험, 생활정보 등 한국 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글로벌 빌리지 센터에서는 그 지역에서 진행하는 행사 소식, 취업 정보,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활동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 다양한 사람이 공존하는 더욱 풍성하고 풍요로운 서울을 만들어 갑니다.

서울글로벌센터 바로가기 다문화가족지원포털 다누리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