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아빠육아교육과정, 아빠의 육아가 아이의 미래를 결정한다!

행사안내
센터명 서대문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행사일시 2017-05-01 00:00 ~ 2017-11-24 23:59
접수기간 2017-04-27 00:00 ~ 2017-11-24 23:59
참여대상 서울시에 거주하는 생후 3개월~만12세 미만의 자녀를 둔 아빠
참가비 0원
참여인원 선착순0명
진행상태 모집완료 회기수 1~2
진행문의 02-322-7595
진행장소 신청자 자택 및 서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등 오시는 길

아이와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할지 모르겠어요

아빠들에게 어렵게만 느껴지는 육아, 서울시가 육아를 함께 하고자 하는 아빠들을 위해 1:1 맞춤형 아빠육아교육을 준비했습니다. 아이와 관계 맺기, 대화하기, 아이의 행동에 대처하는 기술, 놀이 지도까지 사랑하는 아이와 행복한 관계를 맺는 아빠로 한 걸음 더 성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1:1 맞춤형 아빠교육과정은 집이나 가까운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로 찾아갑니다.

아빠와 아이의 육아 눈높이에 맞게

엄마 혼자 아이를 키우기 어려운 요즘, 아빠의 육아 참여가 필요한 것은 알지만 항상 함께 시간을 보내는 엄마와 다르게 아이와 아빠 모두에게 어려움이 많습니다. 어떻게 아이와 시간을 보내야 할지 막막한 아빠들과 아이들 각각의 눈높이에 맞춘 1:1 아빠육아교육과정이 도움이 되어 드릴 수 있습니다. 아빠들의 육아 고민을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서 상황을 관찰하고, 구체적인 팁을 제시해드립니다. 바깥일에 바쁜 아빠들이 엄마만큼 세세히 알기 힘들지만 아빠육아교육과정을 통해 육아의 궁금했던 부분들과 아내의 육아 방식의 이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육아에 대한 궁금증 쉽게 해결하는 법

아빠로서 아이의 마음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왜 항상 유치원에 가지 않으려고 하는지, 아이와 친해지고 싶은데 무작정 몸으로 놀아주는 것 말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아빠가 아내에게 물어보지 못하거나 아내와 다툼이 고민되어 꺼내지 못하는 아빠들의 육아 고민을 전문가가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아이와 다양하게 놀 수 있는 방법, 아이를 대하는 태도, 이해하는 방법, 아내의 육아 방식이나 아이 행동이 궁금했지만 물어보지 못한 것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6년째 육아와 가사를 도맡아 하고 있는 아빠이지만, 아이가 학교에 입학한 뒤로는 아침마다 등교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씻고 학교 갈 준비를 해야 하는데 아이가 책을 보거나 그림을 그리고 있으면 아침부터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화를 내기도 하고 소리를 지르기도 했습니다. 아빠육아교육과정을 접하고 전문가가 전해주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에게 먼저 물어보고 대화를 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아이를 내 생각에 맞추려 했던 스스로를 돌아보고 평소와 달리 아이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랑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도 예전보다 아빠를 잘 따라주는 것 같고, 육아를 도맡았던 아내도 이해할 수 있게 되어 고맙기만 합니다. 아빠육아교육과정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두 딸과 함께 놀아주는 것이 너무 어려웠던 아빠였습니다. 애들하고 시간을 많이 보내고 싶은데 막상 놀아보면 그다지 놀 방법이 없고 저도 금방 지쳤습니다. 이번 1:1 아빠육아교육과정을 통해 성격이 다른 두 아이에게 어떻게 놀아주어야 하는지, 어떻게 이야기해야 좋은지, 그러한 부분들이 왜 중요한 것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엄마만 찾던 아이들이 이제는 아빠와 함께 하는 시간을 더욱 좋아합니다. 아이들이 아빠인 나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진 것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아빠도 아이와 함께 하려면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

[1:1 아빠육아교육과정], 어떻게 신청하나요?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와 8개 자치구(강남구, 강북구, 구로구, 금천구, 동대문구, 마포구, 서대문구, 성북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실시되며, 자녀와 함께 있는 자택 또는 가까운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한 가정에 2시간씩 2회 지원되며, 모두 무료로 진행됩니다. 보육, 육아, 부모교육 등 관련 분야 전문자격을 갖춘 아빠육아교육과정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 맞춤형 아빠육아교육을 지원해드립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아버지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일시
5월 1일 ~ 11월 24일
접수
4월 27일 ~ 11월 24일
대상
3개월 ~ 만 12세 아이를 둔 서울시 거주 아빠
비용
무료
인원
선착순 ○명
문의
02-322-7595
장소
신청자 자택 및 서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등

아빠도, 아이도, 엄마도 행복한 가정, 서대문구 [1:1 아빠육아교육과정]에서 그 비법을 배워보세요.

1:1 아빠육아교육과정 신청하기 서대문구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Image icon 아빠육아교육과정포스터_패밀리서울.jpg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