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경단녀라는 단어를 혹시 들어보셨나요? 결혼・임신・출산・육아 등으로 일을 그만두어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가리켜 경단녀라고 부르는데요.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은 막상 다시 취업을 하려고 하면 그동안의 단절된 경력으로 인해 재취업하기가 쉽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재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여성들을 지원해주는 서비스가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서비스인데요.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서비스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 상담 및 취업 알선을 해주고 그뿐만 아니라 직업교육훈련, 인턴십의 프로그램을 지원 하는 등의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취업을 하고 난 후에도 사후 관리를 통한 취업 유지・관리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

혜택내용

∘직업상담 - 전문 직업상담원의 개별상담,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취업정보를 제공.

∘직업교육훈련 - 직문훈련과 새일역량교육 진행 (교육훈련 안내 -> https://saeil.mogef.go.kr/hom/edu/edulist.do)

∘취업연계 - 적성검사, 직업교육 이수 현황, 경력사항 등을 바탕으로 취업을 연계

∘인턴십 지원 - 기업체 직무적응을 위한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장려금을 지원 (인턴기간 3개월 동안 기업에 인턴급여의 일부(월 최대 60만원)을 지원합니다)

∘사후관리 지원 - 취업자에 대한 상담 및 멘토링, 여성친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지원

신청대상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중 미취업한 상태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전국 여성새로일하기센터 (1544-1199)에 상담 및 구직 신청

온라인 상담신청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