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문화올림픽 한식문화행사 [잔치]

맛과 멋으로 따스함을 나누다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한식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한식문화 행사입니다. 한식 문화 전시, 식사하기, 강원도의 전통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한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영상과 음향 효과를 제공하고, 현대 작가의 공예품 등을 소개해 전통과 현대적 감각의 한국의 미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가족들과 함께 서울 한식문화행사에 참여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한식문화행사 [잔치]의 특별한 매력 3가지

맛과 멋으로 따스함을 나누다

잔치는 ‘나눔’의 미덕을 간직한 우리 고유의 문화로, 전 세계에서 한국을 체험하기 위해 모여들 수많은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리라 생각합니다.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올림픽을 통해 한식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잔치문화가 담긴 한식문화전시를 중심으로 음식을 나누는 소셜다이닝, 향토음식체험행사, 한식문화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식문화의 깊이와 멋이 잘 전달 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 같습니다.

한식을 체험하다. '소셜 다이닝'

소셜다이닝은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끼리 만나 식사를 즐기며 관계를 형성하는 식문화로, 이번 한식문화행사에는 한국식 소셜다이닝인 잔치문화를 직접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한식문화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유학생과 외국인 셰프들을 중심으로 진행될 소셜다이닝은 아름지기 온지음 맛공방에서 진행됩니다. 온지음 맛공방은 궁중음식과 반가음식의 비법을 담은 고조리서와 전국 각지 향토 식재료 및 제철 식재료를 연구하며 현대적인 조리법을 가미해 오늘날의 한식을 모색해온 곳으로, 한식 코스 요리를 음미하며 한식문화강의도 들을 수 있는, 깊이 있고 진정성 있는 한식문화체험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한식을 감상하다. '한식 특별전'

한국의 잔치는 사람들이 모두 모여 국가의 안녕과 풍요를 빌던 천제(天祭)의식에서 기원합니다. 시대를 거쳐오면서 잔치는 천제를 넘어 삶의 즐거운 경사로서 사람들과 함께 좋은 술과 음식, 가무를 즐기는 우리의 풍속으로 발전했습니다. 오랜 시간 축적된 문화로서 ‘잔치’에는 멋과 운치 그리고 흥을 즐기는 행위와 함께 더불어 살아야 하는 세상의 순리와 질서가 내재하며, 풍요와 평안함을 기원하는 간절함이 존재합니다. 이처럼 한국의 잔치에는 삶의 정서와 온기가 묻어났으며, 이는 오늘날에도 우리 삶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잔치: 맛과 멋으로 따스함을 나누다』 특별전은 손님을 맞이하여 함께 즐기고 나누는 것은 물론,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순리를 따르면서 지혜롭고 신명 나게 ‘맛과 멋’을 즐긴 우리의 ‘잔치’를 감상하며 풍류로써 삶의 여유와 따스함을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한식문화행사 [잔치] 어떻게 참여하나요?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효자동 150
청와대사랑채 기획전시실
이용요금
무료(일부 체험비), 구입비 (유료)
전화
02-540-2310
지하철
경복궁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4분 거리 (830m)
이용시간
한식문화전시 2018.02.07(수) ~ 04.29(일)
한식체험 2018.02.09(금) ~ 03.16(금)
 

한식문화행사 [잔치] 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한식문화행사 [잔치] 홈페이지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