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찾아가는 아버지교실 : 중국어 관광종사원 협동조합

행사안내
센터명 구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행사일시 2018-04-10 19:00 ~ 21:00
접수기간 2018-04-05 16:14 ~ 2018-04-09 18:00
참여대상 중국어 관광종사원 협동조합원
참가비 0원 (무료)
참여인원 선착순20명
진행상태 모집완료 회기수 1
진행문의 구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지원팀 안미향 담당자 070-4066-0485
진행장소 구로3동주민센터 3층 강의실 오시는 길

일에 파묻혀서 아이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가장으로서 가족 먹여 살리려고 열심히 일하다 보니 모르는 새에 아이들은 다 커 버리고, 내 말은 듣지도 않고, 집에서는 '돈 벌어오는 사람'이 되어버렸다? 사실 아버지의 역할은 아이의 미래를 좌우하고 가족의 분위기를 바꾸는 핵심입니다. 나도 행복하고 가족 모두 다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아버지 교실, 이제 가까운 곳으로 찾아 갑니다.

아이의 미래와 가족 분위기를 바꾸는 '아버지 역할'

아버지부터 행복하게

일-가정 양립, 좋은 아빠 되기, 맞는 말인 건 알지만, 하루하루 밀려드는 일과 스트레스 속에서 버텨내는 것만으 로도 아버지들은 힘이 듭니다. 업무, 직장 생활, 인간관계 등 바깥의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돌보는 방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순간순간 튀어나오는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입장을 바꿔보는 역할극을 통해 비로소 진심으로 서로 이해할 수 있었고 어느새 제 눈가가 절로 촉촉해져 있을 정도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아이와 함께했던 신체놀이 역시 평소와 달리 자연스럽게 아이에 게 다가가 안아주고 따뜻하게 표현해 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제는 아이들에게 사랑한다는 말이 예전보다 쉬워 진 것 같습니다. 표현도 아낌없이 자꾸 해 주려고 노력합니다. 아이들도 그런 제 마음을 알고 믿고 따라 와 주는 것 같아 고맙고 흐뭇하기만 합니다. 아버지 교실 덕분입니다. 고맙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나는 최소한 아이를 바라보게 되었다. 우선 집사람이 바라는 아버지의 상을 갖추기 위해- 그 런 아버지가 되어보고 싶어서 작은 노력을 시작한 것이었다. 아이는 웃었다. 게걸스럽게 웃었다. 내 행동 하나에 그 렇게 아이가 자지러지게 웃는 것을 처음 보았다. 아이가 저렇게 웃을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그건 내게 상당 한 충격이었다. 이렇게도 웃을 수 있는거구나... 저게 정말 좋았을 때의 반응이었구나... (...)나는 이제야 가.족.이 된 것 같다.

4월 10일 [찾아가는 아버지교실] 교육 내용

-강의주제
아빠의 자기돌봄과 스트레스관리

구로구 [찾아가는 아버지교실]에 참여하려면?

일시
4월 10일 화요일 19~21시
접수
4월 9일 월요일 18시까지
대상
중국어 관광종사원 협동조합원
비용
무료
문의
안미향 070-4066-0485 (주중 9~18시)
장소
구로3동주민센터 3층 강의실

나도, 아이도, 엄마도 행복한 가정, 구로구 [찾아가는 아버지교실]과 함께하세요.

구로구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