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같은 아빠, 프렌디(Friend+Daddy)가 대세! [좋은 아빠 프로젝트]

아빠 노릇, 제대로 한번 해 보고 싶습니다.

[좋은 아빠 프로젝트]란?
엄마와 아빠가 평등하게 아이를 키우고 사랑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다양한 아빠 교육을 준비했습니다. 아빠의 역할, 아이와의 대화법부터 아빠 직장체험, 스트레스 관리법까지, 사랑하는 아이와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를 맺고 아빠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아빠 교육이 연중 운영됩니다. 연령에 맞추어 아이와 아빠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아빠 프로젝트 관련 이미지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서울에 살고 있는 아빠라면 누구나, 좋은 아빠 프로젝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아빠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 싶은 분, 아이와 친밀하고 돈독한 관계를 맺고 싶은 분, 아이와 노는 방법이 궁금한 분, 지금보다 좀 더 좋은 아빠가 되고 싶은 분이라면 주저 말고 좋은 아빠 프로젝트에 참여하세요.

[좋은 아빠 프로젝트], 무엇이 있나요?

  • 아이조아 아빠 교실(강의형) 점심시간을 이용해, 영유아 자녀 아빠를 대상으로 아빠의 역할 및 자녀 양육에 필요한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합니다.
  • 아이조아 놀이 교실(체험형) 영유아 자녀와 아빠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입니다. 아이와 친밀하고 돈독한 관계를 맺으며 즐겁게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클로버 부모교육, 서울시어린이집 부모 사전 참여교육 등 더 많은 프로그램을 서울시 육아 종합지원센터에서 확인해 보세요.
서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

둘, 아동기 자녀와 행복한 추억을 가득 채우는 프로그램

  • 즐거운 아빠 학교(성북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음악과 연극이 함께하는 아빠 육아 토크콘서트. 비슷한 연령의 자녀를 키우고 있는 아빠끼리 아빠만의 육아 고민을 서로 나누며 부부척도를 측정해 봅니다.
  • 아빠의 사랑을 싣고(마포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와 아빠가 함께 요리 교육, 레고 스포츠, 원예 체험 등을 즐기는 가족 돌봄 프로그램입니다.
  • 천하무적 부자 야구단(구로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야구를 배우며 초등생 자녀와 아빠가 함께 땀을 흘리고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주소지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25개 모든 자치구에서, 영유아기/아동기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살고 있는 자치구의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우리 동네 아빠 교실 프로그램을 확인해 보세요.
건강가정지원센터 목록 보기 >

셋, 가족을 위해 숨 가쁘게 일하는 아빠를 위한 프로그램

너무 바쁜 일상에 아빠 교육은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요? '찾아가는 아버지 교실'에 참여해 보세요. 서울형 어린이집·민간보육시설·직장보육시설 등으로 '찾아가는 서울형 아버지교실'과, 서울 시내 25개 구를 4개 권역으로 나눠 연중 실시되는 '찾아오는 서울형 아버지교실'등 맞춤형 교육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찾아가는 아버지교실은 아빠 자기 돌봄과 스트레스 관리, 코치형 아버지 되기, 마을에서의 아버지 역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매달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문의

  • 서울시 육아 종합지원센터    02)772-9814~8
  •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1577-9337

사랑하는 그 마음만큼, [좋은 아빠 프로젝트]와 함께 아이에게 먼저 다가가는 프렌디가 되어보세요!

서울시 육아 종합지원센터 아이조아 아빠 교실 신청하기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 프로그램 안내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