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부모

사회의 변화 속도가 빠르고 세대 간 공유할 수 있는 경험도 줄어드는 현대 사회에서 청소년기 자녀를 둔 가족의 삶 역시 매우 역동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청소년기 자녀는 여전히 부모의 보호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부모로부터의 독립을 서서히 준비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자녀 눈높이에 맞는 부모역할이 필요함과 동시에 부모 자신도 사회적으로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이므로, 여러 가지 역할의 균형이 요구됩니다.

프로그램 정보 +더보기
[성북구] 온라인 청소년기부모교실 [성북구] 온라인 청소년기부모교실
아이와 어른 사이, 혼란한 자녀의 손을 잡고 함께 성장하는 법 과거에는 '질풍노도의 시기', '브레이크 없는 페라리'라고 불렸고, 지금은 '중2병'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청소년기는 혼란과 충동의 시기입니다. 아이들도, 부모들도 견디기 쉽지 않은 시기죠.
[서초구] 2020서울시가족상담특화사업 부모-자녀 집단상담 [서초구] 2020서울시가족상담특화사업 부모-자녀 집단상담
[서초구] 2020서울시가족상담특화사업 부모-자녀 집단상담      
[강서구]청소년기부모교실(온라인) [강서구]청소년기부모교실(온라인)
신청: https://goo.gl/forms/lA4m0kROZQb3ZtT13 기존 10:00-12:00 에서 16:00-18:00로 변경되었습니다.
정책서비스 정보 +더보기
2020년 3차 한부모가족 주거자금 소액대출사업 '나는 가장이다' 2020년 3차 한부모가족 주거자금 소액대출사업 '나는 가장이다'
2020년 제3차 한부모가족 주거자금 소액대출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한부모가족 가사지원서비스사업 홍보 및 신청 한부모가족 가사지원서비스사업 홍보 및 신청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에서는 일·생활 양립이 어려운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가사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돌봄 시간 확보 및 쉼 제공을 위한 가사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찾아가는 아버지교실 후기 (2019년도) 찾아가는 아버지교실 후기 (2019년도)
찾아가는 아버지교실 후기(2019년도) '나는 둘째 딸과 친해지고 있어요' 최우수상 수상자 노원구 전우진  주거지 근처에 도움을 받을 친인척이 없는 우리 집은 애초에 육아를 지원받지 못하는 육아독립군이다.
전문가 Tip +더보기
아이에게 집안의 어려움에 대해 말해줘도 될까요? 아이에게 집안의 어려움에 대해 말해줘도 될까요?
자녀를 위해서 다 해주고 싶지만 모든 것을 다 해주지 못 할 때, 이를 자녀에게 표현해도 괜찮을지 걱정됩니다.
화장하는 어린 딸과 한편 되는 법 화장하는 어린 딸과 한편 되는 법
화장을 하는 딸아이가 속상합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90대에도 60대 자녀를 키우실 건가요? 90대에도 60대 자녀를 키우실 건가요?
아침에 눈 뜨면서부터 잠 들때까지 자녀의 손과 발이 되어 자녀를 돕고 있다면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