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가족상담지원사업 후기] 멋진 가족으로 변화

멋진 가족으로 변화

2023 서울가족사업 우수후기 공모전 / 장려상 / 가족상담지원사업 (금천구센터/이진주)

 

안녕하세요. 저는 금천구 가족센터에서 가족상담을 받은 총명하고 귀여운 아들 박효준 엄마입니다. 제가 어릴 적 학교도 별로 다녀보지 못해 후기를 제대로 쓸 수 있을지 떨리기도 하네요.

처음에 저는 지인 추천으로 가족상담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부족한 제 탓에 아들이 아프게 태어난 것 같아 항상 미안한 마음이 컸고, 가족관계가 더 좋아지길 바라는 마음이었습니다.

상담을 받기 전에는 아이가 말이 늦고 친구를 사귀는 것은 물론, 사람과 접촉하는 것을 싫어했습니다. 그러나 상담을 시작하고 아들이 가지고 있는 장애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전과 달리 사람을 좋아하게 되었고 성격도 활발하게 변화되었습니다.

지금은 말도 정말 잘해서 시어머니와 남편도 아들의 변화를 보고 깜짝 놀라는 정도입니다. 이제 서로 대화도 잘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아빠보다 말 재능이 있다는 이야기도 듣습니다. 나아가 가족상담을 받은 이후 서로 소통도 잘 되면서 자연스레 가정 내에 웃음이 많아지게 됐습니다.

아들의 변화와 함께 저 스스로에게도 긍정적인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먼저, 저는 가족상담을 통해 아들의 생각과 마음을 읽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이전보다 아들과 더 친해지고 웃음이 많아진, 마치 친구 같은 관계로 지내고 있습니다. 상담 덕분에 양육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고,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상담 선생님께 정말 감사합니다.

또한, 아들과 상담을 받으면서 저도 선생님께 많은 도움을 받아 안 하던 공부도 시작하였고, 하고 싶은 일도 많아졌습니다. 금천구 가족센터를 통해 얻은 변화를 발판 삼아 앞으로 저와 우리 가족 모두가 목표를 위해 힘내면서 더 행복하고 멋지게 살아가는 가족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