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이 주는 여유로움, 무병장수의 길 [태릉백세길]

작성일 : 2016.12.30

한 번만 걸어도100세까지 산다는 설의 태릉백세길을 아시나요? 태릉백세길은 도시생활에 지친 사람들에게 여유로움과 치유의 시간을 선물하는 특별한 테마산책길입니다. 이번 주말, 노원구의 태릉백세길에서 마음과 몸이 건강해지는 산책을 즐겨보세요.

 태릉백세길 관련 이미지

태릉백세길의 특별한 매력 3가지

맨발이 좋아하는 부드러운 흙 길

숲 길을 걷다 보면 중간 쯤에서 2,9km의 ‘맨발 산책길’을 만나게 됩니다. 맨 살의 발바닥이 시원한 흙에 닿을 때 살짝 눌리는 개운함을 느끼면서 몸과 마음을 치유해보세요.

산 속 인공호수 ‘제명호’

불암산 갈림길에서 삼육대학교 방향으로 숲 길을 내려가면 산 속의 인공호수 제명호가 나타납니다. 우리나라 대학 캠퍼스 내의 호수 중 가장 큰 규모이고 서울의 둘레길 중에서 유일하게 만날 수 있는 호수입니다. 잔잔한 호수에서 산책하며 여유로움을 가져보세요.

역사와 문화가 녹아있는 ‘태릉’

삼육대 정문을 나와 화랑로를 지나면 중종대왕의 제 2계비인 문정왕후의 무덤 ‘태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태릉에는 조선왕릉전시관이 있으니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조선왕릉을 살펴보고 역사를 돌아보는 역사문화 탐방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태릉백세길 찾아가는 길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 4번출구- 원자력병원 방향 도보15분-공릉산백세문 시작
탐방코스
화랑대역 3번출구~공릉 백세문~백세정~운무전망대~불암산 갈림길~맨발산책길~제명호~서어나무군락~삼육대~강릉~태릉선수촌~태릉~화랑대역
전화
노원구청 녹지과 02-2116-3954

※ 이용시간 제한 없음, 식수대/화장실/매점 없음, 휠체어/유모차/애견출입 불가능

이번 주말 [태릉백세길]에서 마음과 몸의 건강을 찾아보세요.

이미지 출처:  mediahub.seoul.go.kr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