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가족 산책은 느림과 사색의 조화로움이 있는 관악산 둘레길로

관악산 둘레길은 사당역부터 석수역까지 15km의 코스로, 숲길이 잘 정비되어 있고 어렵지 않게 걸을 수 있어 꾸준히 사랑 받는 산책길입니다.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관악산 둘레길을 걸으며 건강해지세요.

관악산 둘레길 관련 이미지

관악산 둘레길의 특별한 매력 3가지

평탄한 높낮이로 어렵지 않은 난이도

관악산 둘레길은 높낮이가 심하지 않은 흙길로 어린이부터 발목이 약하신 분까지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길입니다. 빠르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벗어나 천천히 걸으며 숲의 푸르름을 눈에 담아보세요. 느림이 주는 마음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낙성대공원에서 되새기는 역사

관악산 둘레길을 걷다 보면 낙성대공원이 나타납니다. 고려 시대 거란의 침략을 막아낸 강감찬 장군이 태어난 집터인 낙성대에서 나라를 위해 일생을 바친 명장의 숭고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자녀와 함께 한다면 좋은 역사 공부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관악산 호수공원에서 고르는 한숨

관악산 둘레길에는 관악산 호수공원이 포함된 코스가 있습니다. 고요한 호수를 눈에 담으며 한숨 돌려보고, 포토존에서 예쁜 분수를 배경으로 우리 가족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관악산 둘레길 찾아가는 길

출발
2, 4호선 사당역 4번 출입구(서울특별시 관악구 남현동 1061-29)
도착
1호선 석수역 1번 출입구(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경수대로 1431)
코스 안내
지역 : 관악구, 금천구
거리 : 12.7km
소요시간 : 5시간 50분
사당역~관악산~삼성산~석수역
문의 전화
관악구청 02-879-5000 / 서울 둘레길 안내센터 02-779-7901~4

이번 주말, 관악산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자연이 주는 건강함을 느껴보세요.

서울 두드림길      걷기 여행길

 이미지 출처: koreatrails.or.kr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