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누리는 ‘한국 최초의 수목원’, 홍릉 숲으로 오세요!

[홍릉 숲]

서울 속 우리나라 최초의 수목원은 어떤 모습일까요? 도심 속 최초의 수목원 홍릉 숲에서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으로 우리가 모르고 있었던 숲의 비밀도 배우고, 잊고 있었던 계절의 아름다움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홍릉숲 관련 이미지

홍릉 숲의 특별한 매력 3가지

도심 속 수목원

홍릉 숲은 도심 속의 수목원으로서 접근이 편리합니다. 숲의 보호를 위해 주차 시설은 이용할 수 없지만, 근처에 주요 대중교통이 있어 주말에도 교통체증 없이 소풍 길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숲 해설 프로그램이 함께하는 홍릉 숲 이야기

홍릉 숲에서는 일반인, 견학 단체, 가족, 어린이, 장애인 등 대상별 숲속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중 다채롭게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숲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홍릉 숲에서 누려보세요.

국립산림과학원의 산림과학관

홍릉 숲에는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운영하는 산림과학관이 있습니다. 산림과학관은 산림의 기능과 가치를 다양한 주제의 전시실을 통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숲이 주는 다양한 가치를 기억하는 시간을 통해 홍릉 숲에서의 추억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보세요.

홍릉 숲 찾아가는 길

주소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 57 (청량리동, 국립산림과학원)
전화
02-961-2521/2552 (제외: 휴일 및 평일 12:00~13:00, 18:00~다음날 09:00)
지하철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 2번 출구(도보 15분)
지하철 1호선 회기역 1번 출구(도보 17분)
지하철 6호선 고려대역 3번 출구(도보 7분)
버스
273번(간선, 배차 간격 5~12분), 회기역에서 경희대 방향 탑승 후 국방연구원 앞 하차
201번(지선, 배차 간격 10~15분), 회기역에서 경희대 방향 탑승 후 홍릉 초교 앞 하차, 청량리역에서 한국과학원 방향 탑승 후 세종대왕기념관 앞 하차

※ 주차할 수 없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 안내 : 국립산림과학원 홈페이지→연구사업 카테고리의 시험림→산림과학관 페이지에서 예약하기
※ 관람일 최소 7일 전에 예약해야 하며, 예약일부터 30일 후까지만 예약할 수 있습니다. 1일 500명 초과하거나 15명 미만은 예약이 되지 않습니다.
※ 숲 해설 프로그램의 수화 통역을 원하시는 관람객께서는 방문예정 2주 전까지 전화 문의로 사전 예약 바랍니다.
※ 영아(3~4세)는 단체 관람보다는 주말을 이용해 가족과 함께 관람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6년 12월 1일부터 2017년 2월 28일까지는 수목 관리, 관람 프로그램 개편 사업으로 주중 일반관람(일반 개인 및 그룹)이 중단됩니다. 교육기관/단체 예약과 토/일 자유 관람은 계속 진행됩니다.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 연휴 기간은 휴무입니다.

배움과 힐링이 함께하는 [홍릉 숲]으로 오세요.

국립산림과학원 홍릉 시험림

이미지 출처: korean.visitseoul.net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