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서울시 종사자 워크숍

작성일 : 2016.07.01   /  조회수 : 853번 읽음

http http://seoulfamilyc.blog.me/220747326563

6월 23일 아침 아홉시부터 오후 여섯시까지 서울교육연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서울지역건강가정센터 종사자 및 담당 공무원들의 연합 워크숍이 있었어요. 가족 소통극 "링위의 가족"(극단 "오늘 무대")도 보고, 월드카페 형식의 토론회도 열었습니다.

웃음으로 가득찬 "월드카페" 현장을 살펴볼께요.

남다른 워크숍, 월드 카페
월드카페에서 놀면서 토론하기

01 어떤 워크숍이길래?

사회적 업무의 연장인 워크숍에서는 보통 PT나 토론이 진행되는데 창의적인 발상을 하기는 쉽지 않죠.
딱딱한 워크숍 대신에 월드카페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특별 진행자로 "소통전문가"가 초대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어요.

02 조원들과 친해지기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 월드 카페에서는 조원들의 창의성을 증진시키고, 상호간의 친밀도를 높이기 뒤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어요.

예를 들면 주사위 놀이로 자신에 대해 표현해보는 복불복 SIX BY SIX 말판 게임, 토론 중 휴대 전화 사용하지 않기 등이 있었어요.

주제별 토론도 이어졌습니다. 세 가지 주제에 대해 각 20분씩 진행된 토론에서는 모든 조원들이 마음껏 자신의 의견을 적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전지와 싸인펜 등이 테이블 위에 마련되었죠.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저녁 식사 시간을 끝으로 워크숍은 막을 내렸어요.

[출처] 2016 건강가정지원센터 종사자 연합 워크숍(서울), 월드 카페, 어떤 행사길래?|작성자 서울건강가정지원센터

Image icon 17.jpg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