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중장년기 가족교실]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노후설계

행사안내
센터명 도봉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행사일시 2016-12-19 15:15
접수기간 2016-12-19 15:15
참여대상
참가비
참여인원
진행상태 모집완료 회기수
진행문의
진행장소 오시는 길

100세 인생시대.. 노후대비는 어디서부터 해야 하지요?

정말 열심히 살아온 우리 세대들…일하며 가족들 먹여 살리느라 정신없었는데.. 이제  곧 100세 인생도 준비해야 한다니! 무엇부터 해야 할까요? 걱정하고 계셨다면, 도봉구 [중장년기 가족교실]과 함께 답을 찾아보세요! 도봉구 [중장년기 가족교실]에서는 노후준비교육을 통해서 전반적인 노년기 삶을 미리 배우고, 건강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도봉구 [중장년기 가족교실] 에서는?

1강. ‘가족과 만나기’

나와 가족의 관계를 생각해보고, 가족과 건강한 관계를 맺어가기를 생각해봅니다. 소통으로 하나 되는 행복한 가족을 위한 대화법을 배웁니다.

2강. ‘나와 만나기’

아름다운 지난날들에 대하여 추억합니다. 내 인생을 되돌아보고, 모든 경험을 통해 삶을 균형 있게 바라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오늘도 평온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가져야 할 화다루기, 감정조절을 배워봅니다. 우리 인생의 가슴 뛰는 남은 날들을 생각하고,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보며 앞으로 펼쳐질 생애를 계획해 봅니다. 

3강. ‘세상과 만나기’

빠른 변화가 일어나는 사회 속에서 어떻게 적응하며 지혜롭게 살아갈지를 알려드립니다. 100세 인생 라이프 플래닝이라는 주제로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재무관리, 투자자산 운용, 연금운용을 배웁니다. 더불어 인생 선배로서 사회에 나의 능력과 재능을 환원하는 의미 있는 길을 안내해드립니다. 

도봉구 [중장년기 가족교실] 신청 방법

서울시에 거주하는 65세 미만의 중/장년층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대상
서울시 거주 65세 미만의 중/장년층
시기
6월, 10월
비용
무료
문의
02-995-6800

든든한 노후대비, 도봉구 [중장년기 가족교실]과 함께하세요.

중장년기 가족교실 신청 도봉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