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누리는 별이 빛나는 밤에 [별보기 체험교실]
뚝섬 한강공원에서 아름다운 밤하늘을 바라보아요.
더는 밤하늘의 별을 찾으러 멀리 떠나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 여름에는 뚝섬에서 한강별지기 선생님들과 같이 밤하늘의 별들을 관찰하고, 천체와 관련된 재밌는 행사들도 함께 즐겨요. 올여름 가족들과 함께 밤하늘의 별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추억을 만드세요.
[별보기 체험교실]의 특별한 매력 3가지
60명의 한강별지기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체험교실
이번 체험교실에서는 6개 대학의 천문 동아리 팀으로 이루어진 60명의 한강별지기 선생님들과 함께 별 보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선생님들이 준비한 쉽고 재밌는 체험교실에서 더욱 신나게 천체 관람과 행사들을 즐겨요. 망원경을 통한 천체관측 이외에도 선생님들이 준비한 천체 큐브 맞추기, 페이스 페인팅, 별자리 팽이, 외계인 가면 만들기, VR 체험 등 여러 가지 재밌고 신나는 행사들이 가득하답니다.
한강몽땅 여름축제와 함께해 더욱 특별한 프로그램
올해는 한강몽땅 여름축제와 함께 한국천문연구원과 고흥 2017 우주항공축제 위원회가 이번 체험교실과 연계하여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주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360돔 영상관’과, 우주와 천체 관련 사진 전시, 별별 우주여행을 통한 별자리 관측 등 많은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게다가 이 특별 프로그램들은 체험교실이 시작되는 7월 30일 이전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사전예약은 마감했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한강별지기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들은 큰 인기로 인해 이미 사전예약이 마감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오후 7시 이후부터는 현장에서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부담 없이 현장에 방문하셔서 예약, 접수 없이 관람 가능한 망원경과 망원경을 통한 천체 관측을 즐기신 뒤, 7시 이후에 한강별지기 선생님들의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기시면 됩니다.
[별보기 체험교실], 어떻게 참여하나요?
- 기간
- 2017. 07. 30 ~ 2017 .08. 13 (18시30분 ~ 21시30분)
- 장소
- 뚝섬 한강공원 (자벌레 1층, 3층)
- 이용요금
- 무료
- 참여방법
- 현장참여/현장접수
- 지하철
-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 옆 통로 연결
- 문의
- 02-3780-0810
올여름 [별보기 체험교실]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추억을 만드세요.
이미지 출처 : 별보기체험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