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 법률 주치의 [서울시 마을변호사] 서울 전역으로 확대

법률문제로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당신의 친절한 이웃이 무료로 법률상담을 해드립니다.

살다가 갑자기 법적으로 처리해야 할 문제를 마주하게 된다면 누구나 당황하고 막막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서울시 424개 모든 동의 마을변호사가 여러분에게 무료로 법률상담을 해드립니다.

법적 문제가 발생했을 때 서울시 마을변호사들이 여러분을 도와드립니다.

서울시 424개 모든 동으로 804명의 마을변호사 전면 배치

이전에는 서울시 전체 시내 동 중 무려 절반 이상에 개업한 변호사들이 없어, 많은 서울 시민 여러분들이 법적 문제 처리에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2014년 12월 83개 동을 시작으로, 올 7월부터 서울시 424개 모든 동에 804명의 마을변호사를 전면적으로 확대, 배치하였습니다. 실제로 3년이 넘지 않는 기간 만에 법률 상담 횟수는 무려 1만 건을 돌파하였습니다. (2017년 5월까지 총 12,649건 누적) 이제 서울시의 모든 시민 여러분들은 법률상담이 필요할 경우, 언제나 우리 동네 마을변호사를 통해 무료로 법률상담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어려운 변호사가 아닌 친절한 우리들의 이웃

법률상담, 변호사를 생각하면 대부분 어렵고 딱딱한 자리와 만남을 생각하시기 마련입니다. 게다가 무료로 진행되는 법률상담에 있어서 진실성과 전문성이 의심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서울시 마을변호사들은 대부분 해당 지역과 연고가 있는 변호사들의 자원을 통해 선발, 배치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이미 해당 지역에 관한 관심도, 애착이 높은 변호사들이 법률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어려운 민사분야 문제부터, 민감한 가사분야 문제까지 언제나 친절하게 상담을 진행해줄 마을변호사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간편한 정기 상담 신청과 비정기적인 전화 상담까지 진행

마을변호사와의 상담 신청도 어렵지 않습니다. 최소 월 1회 이상 진행되는 정기상담 가능일자를 각 자치구 홈페이지나, 서울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상담신청이 가능합니다. 혹은 인터넷 상담신청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120 다산콜센터나 동주민센터를 통한 전화 사전예약 또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면 상담이 어려운 경우나, 급박한 사안의 경우 전화를 통한 상담도 가능합니다. 이제 서울시민 여러분들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법률상담을 신청, 진행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시 마을변호사, 어떻게 신청하나요?

전화
02-120 다산 콜센터

서울시청 홈페이지

마을변호사 현황 및 연락처

자치구 홈페이지

강남구청 강동구청 강서구청 강북구청 관악구청 광진구청 구로구청 금천구청

노원구청 동대문구청 도봉구청 동작구청 마포구청 서대문구청 성동구청 성북구청

서초구청 송파구청 영등포구청 용산구청 은평구청 종로구청 중구청 중랑구청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