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스토리텔링을 통한 유아 인성 함양

어린 시절 듣던 옛날이야기, 선현들의 삶의 지혜와 교훈이 담긴 이야기를 할머니 무릎에 앉아 듣곤 했는데요. 할머니의 무릎에 앉아 듣던 정겨운 이야기들은 우리의 기억 속에 더 따뜻하고 포근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지금은 많이 없어지고 있는 것 같아 아쉬웠지만 정부에서는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라는 사업을 시행하여 여성 어르신을 선발, 교육한 후 유아 교육기관에 파견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선현의 삶의 지혜와 교훈이 담긴 이야기, 아름답고 재미난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많은 선현들의 미담을 들려줌으로써 유아의 인성 함양에 기여하는 사업입니다.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혜택내용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로 활동하시는 어르신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교통비 및 식비 등)를 지원합니다.

 

신청대상

- 만56 ~ 70세 여성 어르신 중 고정된 직업이 없는 분
- 정확한 언어 구사능력을 갖춘 분
- 건강이 양호한 분

 

신청방법

아름다운 할머니 이야기 사업에 참여하시기 위해서는 정해진 공모기간 안에 지원서를 제출 하셔야합니다. 공모기간은 1~2월이고 한국국학진흥원 이야기 할머니 사업단에 지원서를 제출,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 일정한 교육을 이수 후 이야기 할머니로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정해진 공모기간에만 지원이 가능하니 이점 유념하셔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 홈페이지

[홈페이지 > 참여마당 > 이야기 할머니 양성 및 활동]에서 자세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