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의 자립을 위한 [다문화 취업 지원]
한국에서도 마음껏, 꿈과 실력을 펼쳐보세요
어느 나라에서 왔건, 서울에서 살고 있다면 서울 사람이겠죠. 세계에서 모인 사람들의 다채로운 재능과 능력, 꿈이 서울에서 활짝 피어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의 취업과 창업을 서울이 지원합니다.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 멘토링과 컨설팅 등 서울에 정착하고 멋진 삶을 꾸려갈 수 있도록 돕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장점과 역량을 살려 취업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정보와 지원을 제공합니다.
일하고 싶지만, 어디 가서 무슨 일을 해야 할 지 막막했다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사람들을 만나 친해지고, 나의 능력을 이곳에서도 발휘하고 싶은 다문화가족이 많지만, 취업 시장에 섣불리 뛰어들기엔 걱정이 많습니다. 낯선 나라, 낯선 도시에서 이상한 일자리에 취업하는 것은 아닐지, 월급은 제대로 받을 수 있을지, 나의 능력과 경력을 제대로 설명하고 인정받을 수 있을지, 일하고 싶지만 ,걱정이 많았던 다문화가족을 위해 서울시에서 믿을 수 있는 취업정보를 직접 제공합니다. 취업/창업 중점기관인 영등포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취업에 필요한 교육과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일자리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취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취업박람회도 매년 개최합니다. 서울시가 제공하는 믿을 수 있는 취업 정보로 일자리 고민을 덜어보세요.
취업과 창업에 어려움이 많다면
영등포구 다문화취업지원센터에서 구직상담창구를 상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의 어려움을 이야기하고, 꼭 맞는 지원과 서비스, 교육을 소개받아 보세요. 구직 상담은 매일 2회씩, 구직자 집단 상담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됩니다. 모든 상담은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한국에 정착해 취업에 성공한 멘토를 소개받을 수도 있고, 창업을 준비한다면 절차 등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컨설팅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장소
- 영등포구다문화취업지원센터 내 취업상담실
- 대상
- 취업을 원하는 결혼이민 여성
- 내용
- 구직 상담 후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 알선하고 취업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신청방법
- 사전에 전화로 예약한 후 센터에 방문해 상담
- 문의
- 담당 김은영 직업상담사 02-845-5433
다양한 문화, 다양한 사람이 공존하는 더욱 풍성하고 풍요로운 서울을 만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