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가족 이해교육] 2020 서울, 별별가족이야기 참여자 모집

작성일 : 2020.09.09

2020 서울, 별별이야기

"더불어 이웃과 함께 사는 세상, 행복해지는 방법 알기"

당신이 생각하는 '가족'은 어떤 모습인가요? 다양한 가족이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꿈꾸며,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다양한 가족 이해교육을 실시합니다. 이웃과의 관심과 소통을 통한 삶의 행복 반올림 UP!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다양한 가족이야기

어린시절 그려봤던 혹은 경험했던 '가족'의 모습은 어떠셨나요? 현대사회는 '가족'이라는 단어를 정의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모습의 가족을 만나게 됩니다. '나 혼자 산다!' 1인가구, '한 번 다녀왔습니다.' 한부모가족 혹은 재혼가족, '함께 삽시다' 공동체 가족 등등 주변을 돌아보니 어느새 다양한 빛깔의 가족들이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다양한 가족이야기, 곧 우리 이웃의 이야기죠! 

나도 모르는 나의 편견과 고정관념

흔히 X세대, Y세대, 그리고 Z세대를 가르는 기준은 출생연도이죠. 시대별 경험한 문화와 사회현상은 제각기. 가족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는 나의 가족만을 교과서로 알고 성장하였는데 돌아보니 나의 가족이야기 밖에 모르더라구요. 나도 언제, 어떻게 탑재되어 있는지 모르는 이상한 정상가족의 모습. 내가 갖고 있는 편견과 고정관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나를 돌아보는 모습, 진정한 어른에게 바랬던 모습이 아닐까요? 나의 편견과 고정관념을 살펴보고 더 좋은 어른이 되기 위해 한뼘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해봅니다!

 

[2020 서울, 별별가족이야기] 교육 내용

 1.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다양한 가족이야기 / 2. 나도 모르는 나의 편견과 고정관념

 *<다양한 가족 수용성 조사 척도>를 활용하여 사전-사후조사가 진행되며, 교육참여 후 조사에 응하신 분께 기프티콘을 선물로 드립니다.

 *사전: https://moaform.com/q/ynI-yG

 *사후: https://moaform.com/q/_GzZ0p

 

<다양한 가족 이해교육> 2020 서울, 별별가족이야기에 참여하려면?

일시
9월 24일 목요일 14:00~15:30
접수
9월 9일 ~ 9월 22일
대상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비용
무료
인원
10명 내외의 소규모 교육
문의
070-7467-8195
방법
구루미비즈 앱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

더불어 함께 행복해지는 비법, 서울시 다양한 가족 이해교육 [2020 서울, 별별가족이야기]와 함께하세요:D

2020 서울, 별별가족이야기 신청하기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