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자-
자녀가족

양육자-자녀가족은 엄마 또는 아빠, 조부모 등 친인척 누구라도 자녀의 성장을 지원하는 가정입니다.

프로그램 정보 +더보기
[은평구] 아버지교실 '우리 아빠 최고야!' [은평구] 아버지교실 '우리 아빠 최고야!'
아버지교실 "우리 아빠 최고야!"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코치형 아버지되기, 과자집 만들기 등 아이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강북구] 부부 및 가족상담 지원 [강북구] 부부 및 가족상담 지원
부부 및 가족 갈등해결, 부모-자녀 관계 증진을 원하는 2인 이상 3회기 이상 참여 가능한 주민들에게 2021 가족상담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중랑구] 서울가족학교 아버지교실 참여기관 모집(어린이집, 유치원) [중랑구] 서울가족학교 아버지교실 참여기관 모집(어린이집, 유치원)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남성양육자가 자녀 양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역사회 내 가족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아버지교실을 비대면으로 진행합니다.
정책서비스 정보 +더보기
2020년 3차 한부모가족 주거자금 소액대출사업 '나는 가장이다' 2020년 3차 한부모가족 주거자금 소액대출사업 '나는 가장이다'
2020년 제3차 한부모가족 주거자금 소액대출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임산부 및 만2세미만 영아가 있는 가정 '생애 초기 건강관리 시범사업' 지원 임산부 및 만2세미만 영아가 있는 가정 '생애 초기 건강관리 시범사업' 지원
처음 겪는 임신, 출산, 아이 돌보기가 막막하고 두려운 초보 부모를 위해 정부는 임산부와 2세 미만 영아를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와 양육과정을 지지하는 서비스를 지원하는 '생애 초기 건강관리 시범사업'을 진행합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신청하세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신청하세요!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현재 임부를 대상으로 하는 친환경농산물꾸러미사업은 임산부와 아기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농촌과 농업인에게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득안정의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세대에게는 깨끗한 환경을 선물하는 지원사업입니다.
전문가 Tip +더보기
미국 할아버지·할머니의 ‘손주 병법’ 미국 할아버지·할머니의 ‘손주 병법’
미국의 할머니와 할아버지 인구는 6500만 명. 이 가운데 10%가 좀 넘는 700만 명의 조부모가 손주와 함께 산다. 1992년에는 7% 정도였던 것이 경제여건 악화 등으로 함께 사는 비율이 높아졌다.
자식과 함께 살기? 도전해볼 만하다! 자식과 함께 살기? 도전해볼 만하다!
가정경영연구소의 강학중(姜學中·58)소장이 그런 신중년들을 위한 팁을 알려준다. 자식과 ‘함께 살기’도 현명하게 하면 둘이 사는 것보다 낫다.
노년기 친구관계는 어떻게 유지해야 할까? 노년기 친구관계는 어떻게 유지해야 할까?
행복한 노후를 위한 노년기 대인관계  
TOP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