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프로그램
-
[금천구]1인가구지원사업 솔로NOT홀로
2020.03.30
금천구와 함께하는 슬기롭고 행복한 솔로생활
-
[성북구] 1상생활 의식주 "퍼스널컬러"
2020.03.24
1상생활 의식주 "퍼스널컬러" 본인의 피부톤 진단 및 피부톤에 따른 4계절 스타일링 활용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
[관악구] 1인가구 '우리 잘 살-장' -모이장(청년모임)-
2020.03.24
모이장은 나랑 취향, 욕구가 비슷한 동네 친구를 모아서 같이 배우고 노는 풍요로운 인생, 함께살기 모임입니다:)
-
[성북구] 1인가구 텃밭가꾸미 모임 '리틀 파머스'
2020.03.20
성북 온가족행복지원센터 옥상의 '작은 텃밭 가꾸미'를 모집합니다.
내 손으로 직접 키우는 채소, 과일들!
옥상 텃밭의 작은 농부가 되어 주세요.
-
[관악구] [마감] 1인가구 '우리 잘 살-장' -4월 프로그램-
2020.03.19
-
[관악구]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지원사업 '우리 잘 살-장'
2020.03.19
'우리 잘 살-장'은 예비 또는 현 1인가구 청년들에게 행복추구권 보장과 일상생활 기능향상을 통해 건강한 생활터전(Ground)를 마련해주고 싶은 관악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지원사업브랜드입니다.
-
[금천구]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 지원 '함께하는 솔로생활'
2020.03.17
금천구와 1인가구가 함께하는 사회적관계망 동아리 지원 "함께하는 솔로생활"
-
[성북구]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지원 프로그램 '삼삼오오'
2020.03.13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함께 하는 즐거움! 사회적관계망 '삼삼오오'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
[마포구] 1인가구 상담
2020.03.12
마포구 [1인가구 상담]에 참여하려면?
일시
3월 26일 ~ 12월 31일(※코로나 상황에 따라 진행시기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접수
2월 1일 ~ 12월 31일
대상
1인 가구 및 예비 1인가구
비용
무료
문의
070-7467-0752
장소
마포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
[관악구] 예비부부교실_신청마감
2020.03.10
예비부부 필수 코스, 결혼 준비의 시작
결혼 이야기를 시작한 커플입니다. 상견례를 하고, 예식장을 알아보기 시작하면서 점점 우리 결혼하는구나, 이젠 예비부부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설레기도 하지만, 막연히 두렵기도 하고 걱정도 커집니다. 결혼생활, 잘할 수 있을까요? 막상 결혼하면 매일 싸우기만 하는 건 아닐까요? 우리가 행복하게 가정을 꾸릴 수 있을까요?
불안감은 줄이고 기대감은 높여주는 [예비부부교실]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는 하루에도 몇 번씩 설렘과 불안 사이를 오고 가지요. 관악구 [예비부부교실]에 참여해 보세요. 건강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서로의 차이를 발견하고,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사랑과 결혼의 의미를 다시 한번 짚어보고, 결혼 생활을 요모조모 함께 설계하다 보면 불안은 사라지고, 기대는 더욱 커질 겁니다.
-
[종로구] 1인가구지원사업 "슬기로운 혼자서기"
2020.03.10
누구나, 어쩌다 1인가구
열심히 살다보니, 어쩌다보니 매일 불 꺼진 방에 스스로 불을 켜고 들어가야 하는 1인가구가 되었어요.
혼자 살아보니 나만의 자유로운 생활을 찾아 즐겁긴 한데요. 매일 불 켜고 끄는 것 말고도 혼자, 나 스스로 해야 하는 일들이 왜 이렇게 많은지요..
서울에 저처럼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던데, 모든 1인가구가 다 이렇게 지내나요? 1인가구 끼리 뭉치면 더 잘 살 수 있지 않을까요?
[지역맞춤형 1인가구 프로그램]
‘난 아직 모르는 게 너무나 많은데...’ 혼자 살다보니 스스로 해야 할 일들이 너무나 많죠?
“슬기로운 혼자서기” 프로젝트에서 배우고 실천해보세요!
종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혼자 사는 사람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
[마포구] 1인가구지원 프로그램 2020.03.03 마포구 1인가구지원 프로그램 열심히 살다보니, 어쩌다보니 매일 불 꺼진 방에 스스로 불을 켜고 들어가야 하는 1인가구가 되었어요. 혼자 살아보니 나만의 자유로운 생활을 찾아 즐겁긴 한데요. 매일 불 켜고 끄는 것 말고도 혼자, 나 스스로 해야 하는 일들이 왜 이렇게 많은지요.. 서울에 저처럼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던데, 모든 1인가구가 다 이렇게 지내나요? 1인가구 끼리 뭉치면 더 잘 살 수 있지 않을까요?